Home > News > WSJ "Fed, 또다시 자이언트스텝 밟을 것"
WSJ "Fed, 또다시 자이언트스텝 밟을 것"
2024-11-22 13:09:52

소송을 결심할 수도 있었을 것이다.

이번 이슈에서도 여론이 아티스트에 우호적으로 형성된 것 역시 우리 사회가 공정과 보상에 있어 높은 기준을 지니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본다.K-팝을 비롯한 연예계도 마찬가지다.

WSJ

두 아티스트 모두 뛰어난 매력이 있어 앞으로도 상당 기간 인기를 구가하며 지금까지 못 번 돈을 단숨에 벌 수도 있으니 말이다.자극적으로 나오는 관련 뉴스도.설령 그렇다 해서 그동안 받은 부당한 처우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다.

WSJ

그렇기에 빠르게 우호적 여론을 만들고.이승기 측은 애초 돈이 문제가 아닌 만큼 이 돈은 전액 기부하고 끝까지 싸우겠다고 밝혔다.

WSJ

양측의 폭로전이 시작되면서 이달의 소녀 계약 구조에 원천적인 문제가 있다는 게 드러났다.

문제가 불거지자 회사 측은 이달의 소녀 데뷔를 위한 프로젝트에 들어간 막대한 비용을 감안해 멤버들이 모두 동의한 사안이라고 해명했다.10대 초중반의 어린 나이에 수년에 걸친 연습생 생활을 거치다 보니 연습생 본인이나 부모 모두 당장 데뷔가 급하다.

K-팝은 이제 늦어도 20살 전후면 데뷔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다.단순한 분석을 넘어 K-팝이 이루고 있는 문화 생태계 자체의 매력에 푹 빠져 살고 있다.

거꾸로 말하자면 그 정도의 힘을 지니지 못한 아티스트는 공정하지 못한 계약 탓에 부당한 처우를 당해도 소속사와 마찰을 빚으며 제대로 된 권리를 요구하기는 상당히 어렵다.그로 인한 아티스트의 갈등은 사실 익숙한 이야기다.




한국기자협회 주관 이달의 기자상이준행 디파이, 금융 시장의 유튜브 될 것SBF 가상자산 규제 여권 필요…정책 공유하자비극 초래 무리한 수사에도 반성 없는 경찰롯데멤버스, 밀크파트너스와 협약…엘포인트·밀크(MLK) 양방향 전환 추진국제사회 조롱받는 북한판 인권백서거야의 ‘총선용 쌍특검’ 폭주, 거부권만이 능사 아니다단순 반복의 미학…해변의 아인슈타인"美 국채금리, '공화당 싹쓸이' 가능성에 급등"말 통하는 中동포도 별따기…요양병원 간병인 절반이 외국인최정상급 배우까지 비극으로 내몬 마약 파문망고마켓 해커, 도난 금액 1억1600만달러 중 6700달러 반환도지코인(DOGE), 연일 강세…솔라나·에이다 제치고 시총 8위 등극의료소송, 공정이 우선이다거시경제금융안정보고수집광 구본창이 빠뜨린 것, 남긴 것짐 로저스 "브릭스 회원국 미래는 밝지만 블록은 장담 못 해"급감한 한국 반도체 특허, 초격차 유지 가능한가현대차의 러시아 철수[뉴욕 마켓 브리핑](7월2일)코빗 국내 법인의 가상자산 시장 참여 필요…경제가치 46조원 산업희망의 끈이 절실한 고립·은둔 청년 54만명출판·독서 위축, 해법은 있나바이낸스, 트위터의 공식 투자자 됐다…5억달러 투입대통령 신년 기자회견으로 소통과 대화 물꼬 트길“우리가 궁금해하는 미래는 오늘에 달려 있다”‘과학 애국자’ 장영실의 후예들인천공항 근처에 ‘K컬처 박물관’ 짓자한 번 더 나에게 질풍 같은 용기를혼돈의 2023 국제금융시장